본문 바로가기

etc

왼쪽 오른쪽 머리가 콕콕 찌르듯 아파요 자주 아픈 이유


왼쪽 오른쪽 머리가 콕콕 찌르듯 아파요

♥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한쪽이 아플땐 일단 최우선적으로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을 의심할 수 있다. 

 편두통은 여성이 남성보다 3배 많이 발생하며 가족력의 영향도 많이 받는 질환이기에 부모가 편두통 전력이 있다면 자식도 시달리게 될 확률이 높다. 

♥ 긴장성 두통은 20~40대의 나이에 많이 나타나고 스트레스에 민감한 성격의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며 수면부족, 과도한 음주후에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 그러나 뚜렷한 원인없이 갑자기 바늘로 찌르는듯한 두통이 발생하게되면 뇌졸중의 전조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데 이것을 주의해야한다. 뇌졸중은 생명이 걸려있는 무서운 질환이므로 이에 대해서는 평소에 관심을 가져야한다.

국민사망률 2위 뇌졸중
♥ 사망률 1위는 대부분이 알고 있듯이 암이고 암에 이어 발병하게되면 두번째로 많이 사망하는 질환이 뇌졸증이다. 

♥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막힌후 시간이 흘러 압력이 높아지면서 결국 터지는것을 말한다. 뇌혈관이 막히는것을 뇌경색이라고 하며 혈관이 터저 출혈이 발생하는것을 뇌출혈이라한다. 



뇌졸중의 원인은 무엇인가?
♥ 1차원인은 지방이다.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고지방 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그로인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혈관이 막혀들어가는것이다. 

♥ 심장혈관이 막히는것이 심근경색이고 뇌혈관이 막히는것이 뇌졸증으로 두 질환 모두 사망위험이 매우 높은 중증질환에 해당된다. 

뇌줄증 전조증상
♥ 두통, 안면마비, 팔다리 마비, 구역질, 어지러움, 의식저하, 발음장애, 시력저하등이 나타나면 위험신호로 볼 수 있다. 

♥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되면 최대한 빠른 시간(3시간)내에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해야한다. 치료가 늦어지게되면 사망하거나 후유증으로 장애에 시달리게된다. 왼쪽 오른쪽 머리가 자주 아픈 이유



4대 중증질환 보장 물거품, 뇌졸증 병원비는 어떻게?

♥ 암, 심근경색, 뇌졸중, 희귀난치병을 4대 중증질환이라하는데 새정부가 건강보험 100%혜택을 공약으로 내세웠으나 결국 예산부족으로 물거품이 되었다. 

♥ 결국 결론은 스스로 중증질환에 대한 경제적 대비책을 마련해야한다는 것이다. 뇌졸증은 수술비를 비롯해 살더라도 장애가 남는 경우가 많으므로 장기간 재활비용이 막대하다. 

♥ 가장이 쓰러지기라도하면 가족들의 생활비를 책임질 사람이 없으므로 경제적으로 넉넉치 못한 가정에 있어선 치명적인 질환이다. 

♥ 건강보험만으로는 뇌졸증 치료에 들어가는 막대한 비용을 감당하기가 힘든게 현실이므로 저렴한 돈으로 든든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실비보험 하나 정도는 준비해두는것이 이젠 필수다. 

♥ 가입자가 2천만명을 훌쩍 넘어선 의료실비보험은 감기를 비롯한 생활질환에서부터 심근경색, 뇌졸증같은 중증질환까지 폭넓게 실제 들어가는 치료비만큼 보상하므로 위기에 빠졌을때 가족에게 큰 힝이 되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