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숨이 막히고 가슴이 답답해요
갑자기 숨쉬기가 힘들고 가슴이 답답
1. 부정맥
심장의 정상적인 박동수는 분당 60에서 80회정도인데 부정맥은 이 심장박동수가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늦거나하는 것을 말한다.
부정맥의 원인은 선천적 심장이상, 흡연, 음주, 동맥경화, 카페인, 심근경색등 다양한데 대체적인 증상은 호흡곤란, 가슴통증, 가슴답답함, 두근거림, 어지러움등이다. 부정맥은 급성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므로 정기적인 검사(심전도, 심장초음파등)를 통해 예방하는것이 중요하다.
2. 협심증
심장에 연결된 동맥혈관들에 협착이 발생, 피가 제대로 통하지 않게되면서 산소와 영양공급에 차질을 빚게 되면서 심장근육이 허혈상태에 빠지는 질환을 협심증이라고 한다.
협심증의 원인들은 노화, 동맥경화, 흡연, 고혈압, 비만, 당뇨병, 가족력등을 들 수 있는데 대체적인 증상으로는 가슴답답함, 호흡곤란, 가슴통증, 식은땀, 어지러움증등을 들 수 있다.
3. 급성 심근경색
심장과 연결된 관상동맥이 갑자기 막히면서 피가 공급되지못해 심장조직이 죽어가는 상황을 급성 심근경색이라고 한다. 주원인들로는 당뇨병, 고지혈증, 흡연, 고혈압, 유전등을 들 수 있으며 증상은 가슴을 쑤시는듯한 극심한 통증, 호흡곤란, 구역질, 어지러움, 가슴답답등이다.
급성 심근경색은 증상이 나타나고 최소 3시간안에 병원에 도착해서 치료를 받아야하는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늦어지면 사망하거나 생존하더라도 심각한 후유증 장애가 남을 수 있기에 신속한 대처가 뭣보다도 중요하다.
<심근경색 검사방법과 비용, 수술비>▶▶[알아보기]
심근경색은 발생환자의 20%가 병원도착전에 생명을 잃게되며 병원도착후에도 10%가 사망하게되는 중증질환이다. 게다가 목숨을 건지게 되더라도 심각한 후유증으로 오랜기간동안 장애를 앓게 될수도 있으므로 평소에 고혈압이 있거나 비만인 사람인 예방을 위해선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암, 뇌졸증, 심근경색같은 중증질환은 수술비에 입원비, 간병비등에다 가족들의 생활비까지 감당하기 쉽지않은 고액의 병원비가 들어가기때문에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가정은 큰 부담을 안게되므로 미리미리 대책을 마련해두어야한다.
가입자가 2천만명을 넘은 의료실비보험은 감기와 같은 가벼운 생활질병부터 뇌졸중, 심근경색같은 중증질환까지 폭넓게 보장해주기에 갑작스런 불행을 맞이했을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