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담관암 담낭암 보험, 초기증상과 원인 생존율, 담낭암 수술비용 입원비 진단비,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가격비교 순위

담관암 담낭암 보험, 초기증상과 원인 생존율, 담낭암 수술비용 입원비 진단비,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가격비교 순위
담낭암이란? 담관암이란?
담낭에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가 생기는 암으로 담관암은 담관에 발생하는 암을 말한다.

담관암과 담낭암의 원인
담낭암의 원인은 현재까지 확실하게 규명된것이 없으나 유전적, 환경적 요소가 작용하는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담낭암 발생 위험 인자 가운데 유력한것은 담석으로 보여지는데 대부분의 담낭암이 담석을 동반하고 있기 때문이다. 

담석의 크기가 클수록 담낭암 발생위험이 높아진다. 담관암의 원인 역시 명확하게 밝혀진게 없으나 만성 염증과 감염, 담관정체, 기생충 감염등이 주요원인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가 담석생성을 유발해 암으로 진행되는데 큰 영향을 주며 비만, 출산여성들이 담낭암에 취약하다고 보고되고 있다.


담관암과 담낭암의 증상과 예방
초기에는 별 증상이 없기에 조기발견이 어려운 암으로 알려져있는데 어느정도 진행된 경우엔 체중감소, 피로감, 구토, 명치 통증등이 수반될 수 있으며 많이 진행된 경우엔 복통, 발열, 황달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뚜렷한 예방법은 현재까지 없으며 원인들 중 하나인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기위해 민물고기의 섭취를 자제하고 간내부의 담석등은 수술을 통해 미리 제거하는것이 꼭 필요하다. 또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담낭의 용종, 담관염등의 질환은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행해줘야한다.  


담관암과 담낭암의 검사 방법
1. 복부초음파
조기발견이 어려운 검사법으로 여러가지면에서 확실성이 떨어지는 검사법이다.


2. 복부CT
림프절 및 전이성 병변을 판별하는것에 있어서는 효과적이므로 진행성 담낭암을 진단하기에는 매우 효과적인 검사 방법이나 조기발견은 어려운 검사법이다.


3. MRI
복부초음파 검사보다 담낭암의 용종성 병변을 판별하는데 있어 월등한 검사방법으로 림프절 전이 감별에 있어 효과적이다. 


4. 내시경 초음파검사
근육층에 국한해서 조기 담낭암을 발견해내는데 있어 유용한 검사법

담낭암은 조기발견이 어렵긴하나 0기에서 2기 사이의 환자는 수술후에 70%정도의 생존율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최대한 빨리 발견해 치료하는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치료비, 생활비등의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암보험 하나쯤은 가입해두는것이 현명하다. 비갱신 암보험은 담낭암뿐만 아니라 위암, 간암, 폐암등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암들을 만기까지 보험료 갱신없이 일정한 금액을 납부함으로써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암보험상품들은 다음과 같다.